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일상

실내 바닥에 붙어 떨어지지 않는 껌 자국 제거 방법

by 럭키대디2727 2023. 6. 12.
반응형

편의점-바닥-껌-엉망진창-1

주말을 잘 쉬고 여느 때와 같이 편의점 아침 출근을 합니다. 그런데 문을 열자마자 다른 때와 다르다는 것을 금방 알아차립니다. 바닥이 시커멓고, 전체 바닥에 껌이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또 때는 여름이라 빛을 보고 날아온 날벌레들이 뒤엉켜있고 라면 부스러기도 흩뿌려져 있습니다. 어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주말 근무자가 그렇게 성실하지 않다라는 것은 대략 알고 있었지만 일부러 진상을 부려놓은 듯한 상황에 기가 찹니다. 우선 점장님께 보고부터 하고 바닥 청소를 합니다. 그런데 온 바닥에 들러붙은 껌이 문제입니다. 

 

커터칼로 제거하면 오히려 바닥을 더 망친다 

편의점-바닥-껌-엉망진창-2

몇 군데 껌자국이라면 대략 커터칼날로 긁으면 됩니다. 그런데 바닥 전면에 껌으로 도배를 한 상태라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더군다나 칼로 긁다가 자칫 잘못하면 껌이 오히려 넓게 들러붙어버리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커터날로 실내에 붙은 껌을 제거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외부라면 조금 지저분해도 상관없지만 내부의 바닥은 깨끗해져야 본전입니다. 커터날로 제거하는 것은 최대한 자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껌이 고무니까 같은 원료에서 추출된 액체로 불린다

편의점-바닥-껌-엉망진창-4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껌은 고무입니다. 고무는 석유에서 만들어지니 같은 원료에서 추출한 알코올이라면 껌이 분리되는데 용이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알코올에 껌이 녹아주면 금상첨화입니다. 마침 코로나19 이후 실내 소독청소용 알코올이 잔뜩 있었기 때문에 실험적으로 바닥에 뿌려놓고 지켜봅니다.

편의점-바닥-껌-엉망진창--알콜-불리기-제거

 

그런데 제 발상이 맞아떨어집니다. 슥슥 밀어보니 정말 쉽게 떨어집니다. 사실 뿌려놓고 그렇게 많은 시간을 기다린 것도 아닙니다. 10초에서 20초 정도 불린다고 생각하고 방치한 뒤 껌긁개로 슥 긁어본 것 뿐입니다. 이 일을 어떻게 하지? 하며 스트레스가 쌓이려하는 상황이 오히려 속시원해지는 순간입니다. 

편의점-바닥-껌-엉망진창-껌제거-후

 

시중에 껌제거용 특수 용액을 판매하는 것 같은데 비싸게 사서 쓸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엔 손소독용 알코올도 집에 많이 준비해두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거나 만약 없으시다면 약국에 천원정도에 판매하는 알코올을 사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